공무원노조

참여
조합원
자유
지회
신고
좋은글

뉴스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갑질청산 / 2019-05-03 / 150
[답변] / [수정] / [삭제]

직장내 괴롭힘?

국가의 틀을 지키기 위해서는 정치의 민주화가 필수적이다.

직장의 틀을 지키기 위해서는 직장의 민주화가 필수적이다.

 

올해 7월부터 시행된다. 아래 참고~~

https://dha826.tistory.com/2663



첨부 파일 :

[ 댓 글 ]

  • 사전방지 (2019/05/03)
    여러분은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한 조사에 따르면 73.3%가 최근 1년 동안 직장에서 괴롭힘을 당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은 근로자가 직장에서의 지위를 이용해 다른 근로자에게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고통을 주는 행위를 금지하는 법안입니다. 상사가 개인 심부름을 계속해서 시키거나, 담당 업무와 무관한 일을 강요하는 경우 또는 차별적 대우, 따돌림 등을 당했다면,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에 호소할 수 있습니다. ◆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의 주요 내용 직장 내 괴롭힘이 발생하는 경우, 직원의 희망에 따라 근무 장소 변경, 유급휴가 명령 등 조치를 취하도록 하였습니다.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사실을 신고하였다고 해고 등의 불이익 처우를 한다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합니다. 직장 내 괴롭힘의 예방 및 발생 시 조치에 관한 사항을 필수적으로 기재하도록 하였습니다. 만약 이를 어기는 사업주는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직장 내 괴롭힘 사건 발생 후 대응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전 예방’입니다. 사업주의 적극적인 의지가 행복한 직장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 저도요 (2019/05/03)
    최근 한 사업주가 퇴직한 직원을 폭행하는 직장 내 괴롭힘 영상이 사회적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노동자의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훼손하는 모든 괴롭힘 행위는 뿌리 뽑아야 할 생활적폐입니다. - 신체적 폭력, 위협, 안전사항 미전달 등 - 정당한 이유 없는 고용상 불이익, 좌천, 퇴사강요 등 - 지나친 업무감시, 차별, 성과가로채기 등 - 욕설, 고성, 위협적·비하적·굴욕적 언어사용 - 비방, 누명, 음주·흡연강요, 왕따, 지나친 간섭 등 - 기타 신체적·정신적·정서적 고통을 주는 행위 - 직원 간 괴롭힘의 경우 사내 고충처리부서 등에 신고 - 사용자가 근로자를 폭행한 경우 지방고용노동간서에 신고 - 직장 내 폭행, 상해, 명예훼손, 모욕 등 범죄와 관련된 경우 경찰에 신고 - 괴롭힙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발생한 질병 등에 대해 산재보상청구 가능 - 괴롭힘 행위자에 대하여 민법상 불법행위책임에 따른 손해배상청구 가능 - 중소기업 근로자의 경우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 중인 심리상담(EAP) 서비스 등 가능 고용노동부는 직장 내 괴롭힘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업장에 대해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하겠습니다, 또한,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을 빠른 시일 내에 개정하여 직장 내 괴롭힘을 제도적으로 근절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갑질국 (2019/05/03)
    농진청은 거꾸로 간대요. 기득권 지키기에 급극하다. 세상이 변했지만, 폭망해야 정신차릴까. 대변인실을 전면교체 하라.
  • 연구문화 (2019/05/06)
    농진청이 개혁이 안되는 이유? 뭐랄까! 구조상 이성적일수가 없다. 계급구조가 이분법이다.ㅋㅋ 개혁문제가 나오면 연구관 승진확대?로 모든것을 덮어버린다. 마치 불랙홀처럼~~ 그니까 승진노름하다 퇴직하는 격이다.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승진하면 덮어버리는디. 따라서 개혁은 노름을 그쳐야만 가능할 것이로다.
  • 인간본성 (2019/05/07)
    너무했네요. 최소한의 염치와 양심은 있어야 인간의 탈을 쓴 모습을 보여라.
  • 적폐청산 (2019/05/14)
    그만 방빼라!!! 그렇게 갑질하고도 멀쩡하게 살아있음에 감사하라. 그러고도 고위직하겠다는 그 발상이 놀랍다. 양심이 없어진것이냐?? 마치 한국당같다.
  • 독자 (2019/05/15)
    농진청갑질~언론에 도배되겠네여. 죄를 더 키우네여. 점점 더 재미?있어지네여. ㅉㅉ
  • 공정사회 (2019/05/21)
    갑질갑사 결과가 공정하였다고 한다. 누가?? 셀프감사자가----ㅍㅎㅎㅎㅎㅎㅎ

이름:

비번: